본문 바로가기

한그릇요리

무쇠팬으로 스테이크굽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무쇠팬으로 스테이크굽기

 

 

 

 

고기 좋아하는 부녀를 위해

1인분씩 구울 수 있는 작은 미니무쇠팬을 구입했어요,

좋아하는 스테이크 더 맛나게 구워  먹을 수 있도록~

 

 

무쇠팬 사용하기가 까다롭고 어렵다고 하지만

맛의 차이가 확실히 다르다는 분들의 추천으로

큰 맘먹고 들었다지요.

 

 

지글지글 달궈진 팬채 식탁에 올려 놓고

레스토랑 부럽지않게 스테이크를 맛 볼수가 있다고 하니

그깟 번거로운 수고 감수해야겠지요^^;;

 

 

 

 

 

 

 

무쇠팬으로 스테이크 굽기

 

스테이크용 고기, 로즈마리소금, 로즈마리,후추

마늘, 호박, 양송이버섯

 

스테이크용 고기 한 덩이 사다가

사이좋게 3등분한다음 시즈닝해주세요.

 

 

 

 

 

 

 

직접 만든 호즈마리 소금으로 밑간을~

그 향이 참 꼬숩네요.

 

 

 

 

 

 

 

베란다텃밭에서 허브를 키우니 요럴때 참 요긴하게 사용되고 좋으네요.

 

요대로 냉장고에서 하루 정도 숙성을 시키면 좋지만

시간이 없기에

냉장고에서 30분 정도만 숙성을 시킨 다음 바로 구웠어요.

 

 

냉장고에서 숙성시킨 고기는 바로 굽지마시고

실온에서 30분 정도 놔둔 다음 구워야 맛나다고 하네요.

 

 

 

 

 

함께 구울 가니쉬채소도 준비해놓고~

 

 

 

 

 

 

무쇠팬을 달근 다음 식용유를 붓고~

 

 

 

 

 

스테이크용 고기를 올리면 그때부터 맛있는 소리가 납니다~~~

치이이~~~^^

 

 

 

 

 

 

채소도 같이 넣어 구워줍니다.

 

 

 

 

 

 

연기가 나면서 불판에서 구워지는 냄새에

딸램 궁뎅이도 가벼워지네요.

 

언제 먹냐고??

버터 한 조각을 넣고 구워주면

고기의 풍미가 더 좋아진다는데 깜빡했네요.

 

무쇠팬이 작아서 옆에서 불꽃이 이는 바람에

정신줄을 놓은~~~ㅋㅋ

 

 

 

 

 

무쇠팬에 달궈진 스테이크

바로 먹는 것보다 조금 기다린 다음 먹어야

골고루 육즙이 퍼진다고 합니다.

 

더 맛있게 먹기 뒤한 기다림쯤이야~~ㅋㅋ

 

 

 

 

 

 

좀더 맛있게 스테이크 굽는 방법 배워서

제대로 시도해봐야 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