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그릇요리

중독성 강한 북어채튀김, 집밥백선생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중독성 강한 북어채튀김,집밥 백선생

 

 

 

 

집밥 백선생 3 보면서 꼭 해보고 싶었던 황태채요리

그 중,, 오늘은 황태누릉지죽에 이어

북어채튀김을 만들어 봤어요.

 

 

늘떨어지지않게 준비 해놓는 황태, 황태채

술안주로도 간식으로도 좋은

북어채튀김

청양고추의 깔끔한 매운맛에

자꾸만 집어 먹게 되네요.

 

 

 

 

 

 

 

황태채튀김 북어채튀김

 

황태채 한 줌, 청양고추 3개, 튀김가루 1/2컵, 물 반컵

 

마요네즈 소스

마요네즈 3큰술, 설탕 1큰술, 식초 1큰술,

 

 

빨간 청양고추가 2개 사용했어요.

 

 

 

 

 

 

 

 

물에 살짝 씻어 물기를 짜 준비해 놓아요.

 

좀더 부드럽게 튀기기위해

 

 

 

 

 

 

가위로 먹기 좋게 썰어 놓은 다음

청양고추도 얇게 썰어

튀김가루와 물을 넣어 걸죽하게 반죽해 놓아요.

 

마른 황태가 물을 흡수하니 ~

 

아이들 있는 집은 청양고추를 빼고 튀기세요

 

 

 

 

 

 

손으로 조물조물

반죽을 흡수하여 황태채가 촉촉해지겠지요??

 

그냥 숟가락으로 휘릭 ~

튀고고나니 좀 딱딱하더라고요.

 

 

 

 

 

백선생처럼 조그맣게 튀겨 내는 것이

더 바삭하니 좋을 것 같아요.

 

크게 뭉쳐 오래 튀겼더니 너무 바삭하네요.

 

황태채는 오래 튀길 필요없어요.

넣고 나서 바로 건지시면 됩니다.

 

 

 

 

 

 

 

빨간 청양고추라서 색감이 영 살지가 않네요.

 

초록 청양고추로 하는 것이

비주얼이 삽니다^^

 

 

 

 

 

하나씩 작게 튀기고

오래 튀길 필요없다는 것만

기억하세요^^

 

 

 

 

 

 

 

그냥 먹어도 맛있는 북어채튀김이지만

마요네즈에 설탕, 식초를 넣은 소스에 찍어 먹으니

고소함이 더 살아나네요.

 

매콤함이 느끼한 튀김의 맛까지

맛있게 잡아주니 자꾸만 손이 가네요.

 

 

 

 

 

 

 

후회하지 않는 맛이라며

소개해준 북어채튀김

 

고소하면서도 매콤한 맛

술안주로 완전 대박입니다.

 

정말 멈 출 수 없는 중독성 강한 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