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밑반찬

만능간장으로 만든 알감자조림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만능간장으로 만든 알감자조림

 

백종원 만능간장으로 손쉽게 만든 반찬 열심히 먹었던 기억이 나네요.

한 통 넉넉하게 만들어 놓으면 급할때

후다닥 반찬 만들기 쉬웠던 만능간장..

돼지고기가 아닌 소고기 갈은거로 만들어봤어요.

 

소고기 갈은 것이 조금 남아 있어서~

 

 

백종원 만능간장

 

고기 갈은거 : 간장 : 설탕

3  : 6  : 1

(있는 집은 고기랑 간장의 비율을 동량으로 하라는^^)

 

돼지고기랑 달리

소고기를 만능간장을 만들때에는 좀 더 오래 끓이라고 합니다,

돼지고기 갈은 것은 5분이면 오케!!

 

 

팬에 간장, 소고기 갈은거 설탕을

한번에 다 넣고~ 끓이기

 

 

돼지고기에 비해 기름이 많이 나오지 않았어요.

좀더 담백한 만능간장??

 

그러나 돼지고기로 만든 만능간장이 더 부드럽고 내 입맛에 맞는거 같네요.

 

 

 

 

알감자조림

 

요즘 감자 포실하니 맛나지요.

 

파기름내어 후딱 만들어봅니다.

파랑 기름을 붓고 불을 켠다음 파기름을 내줍니다.

 

 

오늘은 캔알감자가 있어 더 손쉽게~

 

미리 쪄있는 상태이기에 찬물에 씻어 물기를 빼둔다음 사용했어요.

 

 

파기름에 한번 볶은 뒤

썰어 놓은 청양고추도 넣고~

 

 

만능간장도 한 수저 듬뿍~

 

 

뒤적뒤적 볶아주면서 물도 반 컵 넣어 졸일거에요.

중불에서 ~

색이 고루 배이도록

 

 

먹기 전에 통깨 솔솔~

 

청양고추넣어 매콤함이 더 좋은 알감자조림입니다.

 

 

부드러운 감자와 짬쪼롬하면서도 달큰한 맛이

반찬으로 만들어 하나씩 집어 먹기 좋으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