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그릇요리

오징어통구이,비주얼쇼크^^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오징어통구이,비주얼쇼크

 

 

 

 

에일리언처럼 뭔가 쑤욱~ 튀어나오는 잼난

백종원 오징어통구이

 

 

오징어 좋아하는 우리 가족의 단골 메뉴랍니다.

 

울집 오징어통구이는

미리 초벌할 다음 고추장양념을 덧발라가며 구웠다면

백종원 오징어통구이는

미리 양념한 다음 몸통속으로 다리를 쏘옥! 집어넣어 숙성시킨다음 굽는거랍니다.

 

 

양념이 많이 묻어 있는 다리가

백종원 오징어구이의 가장 중요한 팁입니다.ㅎ

 

 

 

 

 

 

 

간단한 백주부님의 레시피

안전 사랑입니다.

 

 

백종원 캠핑요리,오징어구이

 

재료:오징어 2마리

 

고추장2큰술, 고춧가루2큰술, 간장 2큰술, 설탕 2큰술

다진마늘, 참기름 적당량

 

 

마트에서 손질되어 있는 오징어를 샀어요.

깨끗이 씻기만 하면 됩니다.

 

 

 

 

 

 

 

볼에 고추장, 고춧가루, 간장, 다진마늘,설탕, 참기름을 넣고

조물조물 고루 버무려주세요,

 

백종원님은 참기름은 나중에 넣엇지만 저는 그냥 막 한꺼번에~

 

 

 

 

 

 

빨간색이 식감을 자극합니다.

 

 

 

 

 

 

몸통은 쉽게 양념이 배이지않는데

조물조물한 양념이 많이 묻어 있는 다리를 오징어 몸통안으로~

 

 

요게 신의 한수네요.

 

오징어 다리는 따로 모아서 부침개할때나 넣었는데

요렇게 통으로 몸통속으로

딸램이 더 좋아합니다,

 

몸통속으로 쏘옥 들어가서 따로 놀 필요없이~~ㅎㅎ

 

 

 

 

 

 

요대로 숙성시켜놓았어요.

떡도 넣으면 좋은데 깜빡 잊었네요.

 

 

 

 

 

 

숯불에 구워 먹음 제대로 맛나겟찌만

집이니깐 약불에서 ~~구워주세요.

 

혹여 탈까봐 물을 넣어가며 구워줬어요.

 

 

 

 

 

 

오징어 넣은 밑을 꼬지로 고정을 시켰지만

것도 귀찮아 그냥 구웠네요.

 

익어갈수록 다리가 쏘옥~

 

너~~ 미리 나오면 안돼~!!!

 

 

 

 

 

 

뚜껑덮고 몸통속 달까지 익도록~

 

 

 

 

 

 

식탁안에서 깜짝 놀랄 비주얼을 보이고 싶지만

혹여 다리가 익지 않을까 싶어

하나는 미리 만나봤어요.

 

 

캠핑장에서의 또다른 즐거움일 것 같은 비주얼.

이웃들과 한반탕 웃을 일이 생길것 같지않나요??

 

비주얼쇼크!!!

 

득남이란 말에 함박 웃던 백주부님이 생각나네요,ㅎㅎ

넘 귀여운 ~

 

 

 

 

 

 

하나는 속까지 익으라고 가위집을 내줬어요.

 

 

 

 

 

 

 

 

 

한 마리는 미리 다라까지 꺼내 익힌 다음

썰어 놓고

또 다른 한 마리는 통째로~

 

 

 

 

 

 

 

 

 

보기만해도 군침이 ~~~ 막 도는 비주얼이지요.

매콤하게 달콤하게~

 

 

맨 위에는 청양고추를 토핑으로~

 

 

 

 

 

 

 

 

 

 

식탁위에서 몸통  들어 올린 순간~

헉 하는 가족들의 얼굴들,,

즐거운 상상하며 함 만들어 보세요.

 

속?까지 양념이 배어 맛있는 오징어통구이

만들어 어디론가 떠나고 싶네요.

 

 

 

 

 

 

 

 

 

'한그릇요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실포실 감자굴비조림  (0) 2016.08.30
새우품은 주먹밥  (1) 2016.08.27
한 입에 쏙 월남쌈,땅콩소스  (0) 2016.08.23
시원한 여름보양식,초계국수  (2) 2016.08.19
간단한게 좋아,훈제오리무쌈  (0) 2016.08.17